본문 바로가기

* 자동차 소식 */-신차 출시

현대차 2013 벨로스터 출시


현대차 2013 벨로스터 출시



현대자동차는 고객 선호도에 맞춰 편의사양을 보강하고 PYL 대표차종으로서의 유니크함을 강조한 2013 벨로스터를 18일(월)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2013 벨로스터’는 차 안에서도 스튜디오의 음질을 구현해낸 사운드 시스템 국내최초 적용, 다이나믹 드라이빙을 지향하는 ‘D Spec’ 트림 재탄생, 신규 외장 칼라 2종을 새롭게 추가하여 이전에 비해 운전의 재미와 운전자의 개성이 더욱 돋보일 수 있게 만든 것이 특징이다.



‘2013 벨로스터’는 국내 최초로 ‘비츠 오디오(Beats Audio)’ 사운드 시스템을 기본 적용해 벨로스터만의 유니크함을 강조했다. 비츠 오디오(Beats Audio)社는 세계적인 힙합 뮤지션이자 음반 프로듀서인 닥터 드레(Dr. Dre)가 본인의 음악적 노하우를 살려 음반 레코드사 및 음향 케이블 제조회사와 제휴해 만든 사운드 전문 기업이다.

현대차는 벨로스터 고객에게 최상의 음질로 ‘독보적인 유니크함’을 제공하기 위해 ‘비츠 오디오’ 사운드 시스템을 ‘2013 벨로스터’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비츠 오디오’만의 음장 효과를 구현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2013 벨로스터 고객들은 닥터 드레와 비츠 오디오사의 오랜 노하우와 음향 기술을 접목해 스튜디오에서 만들어낸 사운드 음질을 그대로 벨로스터 차량에 구현함으로써, ‘비츠 오디오’를 통해 이전과는 확연히 다른 사운드를 경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비츠 오디오’ 외에도 컴포트, 노멀, 스포츠 등 3가지 운전모드를 운전자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플렉스 스티어(Flex Steer)’와 후드 개폐성을 개선한 후드 가스 리프터, 타이어 임시 수리킷 등도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높였으며, 주력 모델인 PYL 트림부터 열선스티어링 휠, 가죽시트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2013 벨로스터’는 Younique, PYL, Turbo D spec 등 3가지 트림으로 운영되며, ‘Younique’ 트림은 기존 동일 트림에 비해 비츠 사운드, 플렉스 스티어, 후드 가스 리프터, 타이어 임시 수리 키트 등을 추가하고 액티브 헤드레스트를 제외하는 등 가격 인상폭을 최대한 억제해 20만원 상승했다.

또한 새롭게 명명된 ‘PYL’ 트림과 ‘Turbo D spec’ 트림은 기존의 1.6 GDi Extreme, 1.6 Turbo Extreme 트림에서 일부 사양을 제외시켜 가격을 각각 65만원, 35만원 인하했다.



2013 벨로스터에는 차별화된 내/외장을 꾸밀 수 있는 스타일 패키지, 통풍시트와 전방주차보조시스템 등의 편의사양으로 구성된 컴포트 패키지, DCT변속기와 파노라마 썬루프 등으로 구성된 ‘DCT 패키지’ 등 고객의 취향이나 운전 스타일 등에 따라 옵션 구성을 다양화했다.

아울러 기존 터보 모델에 적용돼 구입 고객의 22%가 선택했던 영건(YOUNG GUN) 무광 컬러의 높은 인기를 반영해 이번 ‘Turbo D spec’ 트림에는 새롭게 블루블랙 계열의 ‘패트롤 그레이’ 무광 컬러를 추가했으며, ‘아이스(Ice)’ 컬러도 신규로 추가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현대차 관계자는 “파격과 유니크함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벨로스터가 이번 2013년형 신모델 출시를 통해 ‘사운드도 독특한 차’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2013 벨로스터의 가격은 Younique 1,960만원, PYL 2,030만원, Turbo D spec 2,350만원이다. (자동변속기 장착 기준)



 

기사입력시간 : 2013-03-18 18:15

출처 : 메가오토 www.megaauto.com